열린마당

국어국문학과 역사관 국어국문학과의 발자취를
소개합니다.
문초가족 국어국문학과의 소식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널리 알림

> 열린마당 > 널리 알림
널리 알림

BK21플러스 사업단 상주문화원 및 서구문화원과 교류 협력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국문학과 작성일15-03-02 23:03 조회1,323회 댓글0건

본문

경북대 국어국문학과 BK21플러스 사업단
 경상북도 상주문화원 대구광역시 서구문화원과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지역 어문학 및 문화적 자산 발굴 ∙확산의 기회가 될 것
 
  경북대학교 국어국문학과 BK21플러스 사업단 ‘영남지역 문화어문학 연구 인력 양성 사업단’(단장 백두현)은 지역문화 관련 연구와 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북도 상주문화원(원장 김철수), 대구광역시 서구문화원(원장 박수관)과 각각 2015년 2월 3일 상주문화원에서, 2월 26일 경북대 대학원동에서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은 지역 문화 관련 연구와 교육을 위해 상호 교류 및 협력 활동을 하기로 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은 경북 상주와 대구 서구 지역에 산재해 있는 어문학 자산과 문화적 자산을 발굴하여 대중에게 알리고 학문적 성과를 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사업단장인 백두현 교수(경북대학교 국어국문학과)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상주와 대구 서구 지역의 문화적 가치를 재발견하여 학문적으로 연구하고 그 성과를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첫걸음을 내딛었다. 앞으로 대구·경북의 문화원들과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마련하고자 한다. 이러한 교류를 통해 영남 지역의 어문학 자산과 문화적 자산을 발굴하여 대중들과 향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북대학교 국어국문학과 로고